Physics.Raycast :
시작지점에서 가상의 레이저를 발사하여 충돌하는 오브젝트를 리턴함.
Physics.Raycast(Vector3 origin, Vector3 direction, out RaycastHit hitInfo, float maxDistance, (int)LayerMask Layermask)
Vector3 origin : 레이가 시작될 좌표
Vector3 direction : 광선이 발사될 방향/각도 (정규 벡터 추천)
out Raycasthit hitInfo : 레이에 충돌한 오브젝트의 정보를 리턴받을 변수
float maxDistance : 레이의 최대 발사 거리
(int)LayerMask layermask : 레이캐스트를 실행할 씬 레이어. 여기서 설정한 레이어에만 유효하다(생략 가능. 생략시 모든 레이어에 대해 유효함)
RaycastHit hitInfo : 레이캐스트로 인한 레이에 충돌한 오브젝트의 정보를 리턴함.
RaycastHit.collider : 충돌한 오브젝트의 컬라이더를 가지고옴. 컬라이더를 통해 오브젝트의 본체에 접근 가능함.
//RaycastHit.collider를 통해 상대 오브젝트에 접근
RaycastHit.collider.gameObject;
RaycastHit.collider.gameObject.GetComponent<>(); 등.
Raycasthit.distance : 레이의 origin으로부터 충돌한 물체까지의 거리를 리턴함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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